정체성

전문

더함공동체교회는 유일하시고 전능하신 하나님과, 구속주가 되시는 예수님과, 인도 및 교통하시는 성령님의 삼위일체 되심을 믿으며, 성경 66권이 하나님의 말씀이심을 믿습니다.

더함공동체교회는 복음적인 세계교회와 한국교회의 아름다운 전통을 존중하며,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는 명령을 따라 보편적 교회로서 하나님의 나라 확장을 위해 동역합니다.

교단

더함공동체교회는 한국독립교회선교단체연합회 (KAICAM)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KAICAM은 교단 정치의 암담한 현실을 극복하고자 성경말씀을 따르는 실천적인 신앙성도 중심의 교회운영을 추구하며 교단의 힘을 남용하지 않고 개교회를 존중하는 연합체입니다.

현재 교단 산하에 2천여 교회 및 단체가 소속되어 있으며, 소속 교회로는 할렐루야교회 (김승옥 목사), 100주년기념교회 (이재철 목사), 나들목교회 (김형국 목사), 베이직처치 (조정민 목사) 등이 있습니다. 단체와 학교로는 CCC (대학생선교회), 두란노서원, 횃불트리니티신학교, 한국성서신학대학, 아세아연합신학대학 등이 있습니다.

함께하는 단체

더함공동체교회는 건강한 작은 교회 연합 (건작연)과 함께 현대 개혁교회의 모델을 만들어갑니다. 건작연은 2005년 종교개혁 기념 주간에 종교 개혁의 정신을 기념하며 10여 개 교회가 모인 것을 계기로 일반성도가 앞장서고 목회자가 지원하는 협력체를 지향하며 결성되었습니다.

건작연 협력 교회는 '개혁교회는 계속 개혁되어야 한다'는 종교개혁자들의 주장을 이어 자교회와 한국교회의 개혁을 위해 힘쓰고 있습니다.

더함공동체교회의 설립

더함공동체교회는 2011년 10월 30일 종교개혁주일에 단순함 (simple), 작음 (small), 더불어함께 (with)를 핵심가치로 이진오 목사님과 10가정의 성도들이 함께 설립하였습니다. 개혁교회를 지향하며 실천적 신앙과 성도 중심의 민주적 교회 운영을 추구하고 있습니다.